봉사를 원하세요? 아산 간호 봉사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시간과 능력을 조금만 나누어 주세요. 당신의 작은 나눔이 받는 이들에게는 더 없이 소중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아산 간호 봉사단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산 간호 봉사단은 간호부 내의 다양한 봉사활동 팀들이 하나로 뭉치고자 2009년 3월 그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간호 직원의 열정을 이끌어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지금까지 약 490명의 간호사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러 팀 별로 다양한 노력봉사(주몽 재활원, 마천 지역아동센터, 영보 기도의 집 등)와 진료지원 봉사, 기부금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간호의 전문성을 살린 건강 체크의 날(풍납 종합 사회복지관), 강동 한마음 봉사의 날(강동구 보건소), 건강상담의 날(송파구 관내 경로당 9곳)과 노력봉사인 장애우와 함께(임마누엘 재활원), 효도잔치(강동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성교육용 인형극(굿네이버스)을 새로이 시작하였습니다.
왜 이렇게 많은 봉사활동을 하냐구요? 그 동안 많은 간호사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3교대라서 힘들고, 어디서 봉사를 해야할 지, 누구와 해야할 지 몰라서 생각만 하고 실천을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간호사들이 보다 쉽게 봉사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많긴 하지만 이 많은 프로그램을 스스로 마음 내어 참여한다는 것이 아산 간호 봉사단의 더 큰 자랑입니다.
남은 2010년도 간호부 직원들의 나눔의 향기가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전달되어 끊임없이 연결되는 사랑의 릴레이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나누는 기쁨과 행복을 아는 따뜻한 마음의 아산 간호 봉사단 소식이었습니다.
|